게임 기획자를 위한 통계학

게임 시장 규모

SungWookKang 2015. 7. 16. 16: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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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시장 규모

 

[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]

글로벌 게임 리서치 기관의 2014년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72억 인구중에 29억7천명 정도가 웹에 접속한다. 이중 18억명((25%) 정도가 게임을 한다고 한다.

 

출처 : http://venturebeat.com/2014/06/24/gamer-globe-the-top-100-countries-by-2014-game-revenue/

 

총 게임 매출액은 820억 달러(91조 정도)이며 지역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.

 

미국은 20.5억 달러 규모이고 캐나다는 1.7억 달러 규모이다.

 

아시아 지역에서는 중국은 17.9억 달러, 한국 3.4억 달러, 일본 12.2억 달러 규모이다.

 

아래 표는 게임 지출 금액 및 1인당 게임 지출 금액을 국가별로 산출한 것이다. 한국의 경우 게임 시장의 규모는 6위이지만 1인당 게임 지출 금액은 2위 이다. 국민수와 규모를 감안한다면 매우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
순위

게임 지출 금액

1인당 게임 지출 금액

1

U.S.A.: $20.5 billion

Japan: $120/person

2

China: $17.9 billion

Korea: $79/person

3

Japan: $12.2 billion

U.S.A.: $74/person

4

Germany: $3.43 billion

U.K.: $62/person

5

U.K.: $3.43 billion

Australia: $55/person

6

Korea: $3.36 billion

Canada: $54/person

7

France: $2.6 billion

Germany: $50/person

8

Canada: $1.7 billion

Switzerland: $47/person

9

Italy: $1.5 billion

France: $46.38/person

10

Spain: $1.49 billion

Ireland: $46/person

11

Brazil: $1.34 billion

 

12

Russian Federation: $1.14 billion

 

13

Australia: $1.14 billion

 

14

Mexico: $1 billion

 

15

Taiwan: $643 million

 

16

India: $583 million

 

17

Netherlands: $433 million

 

18

Turkey: $375 million

 

19

Sweden: $370 million

 

20

Switzerland: $326 million

 

 

위의 표를 보면 국민규모나 IT인프라 규모를 보았을 때 아직 잠재시장이 많이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
 

[한국 게임 시장 규모]

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4 게임백서 자료에 따르면 2013년 국내 게임 시장은 전년대비 -03% 성장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유지해온 성장세가 둔화된것으로 나타났다.

 

2013년 게임 시장 : 9조7198억원. (-0.3% 성장)

  • 온라인 게임 : 5조4523억원(전체 게임의 56.1%점유)

 

 

2013년에는 온라인 게임 비중이 전체 게임의 60%이하로 낮아졌으며 모바일게임이 시장의 20%이상을 차지하였다. 2013년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12년 대비 190.6%나 성장하면서 매출액 2조3277억원을 기록하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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